결로로 인해 벽에 곰팡이가 많이 생겼어요.
- 결로는 내외부 온도차에 의한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 평상시 벽면에 적재 중인 짐은 통풍이 잘되도록 벽에서 떨어뜨려 주십시오. 벽면에 발생한 곰팡이 제거 시에는 곰팡이를 걸레로 닦아내지 마시고, 곰팡이 전용 제거제를 사용하여 제거하시면 됩니다.
온도차에 의한 결로는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방치하여 습한 환경이 지속되면 필연적으로 곰팡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환기 및 곰팡이 제거로 관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결로에 관한 국토교통부 참고 홍보물
결로 저감 위한 공동주택 생활환경 홍보물 [2016.04.06]
http://www.molit.go.kr/USR/policyData/m_34681/dtl.jsp?id=4099
현관문이 너무 빨리 닫히거나 잘 안 닫혀요.
현관문 상단에 설치된 ‘도어체크’ 조정으로 간단히 처리 가능한 사항이며 관리사무소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디지털 도어록이 고장이에요.
- 디지털 도어록 고장으로 인해 문이 갑자기 안 열리는 경우, 해당 제조사 또는 관리사무실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디지털 도어록의 갑작스러운 고장으로 문이 안 열리는 경우를 대비하여 평상시에 외출 시 비상키를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층간소음이 심각해요.
층간소음은 현재까지 꾸준히 제기되는 문제로 콘크리트 일체 건축물은 진동과 잔향을 완전히 제거할 수 없으며, 입주 후 시공사에서 층간소음을 지속적으로 관리/개선하는데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동주택 및 오피스텔 생활은 입주자간 이해와 배려가 최우선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여름철만 되면 천정 도배지가 처지고 울어서 쭈글쭈글 해요.
천정 도배 시 석고보드 이음부에 ‘틈막이 초배’ 작업을 하며, 여름철에 높은 습도로 ‘틈막이 초배’가 처지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여름철이 지나고 습도가 낮아지면 다시 원상 복구됩니다.
마루판이 변색되었어요.
- 마루판 변색
마루판은 주변 환경에 의해 시간이 경과되면 자연스런 변색(탈색)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 마루판 들뜸
강화마루-자재의 특성상 바닥면에 부직포를 깔고 마루를 띄워서 시공하는 공법으로 되어있습니다. 튀는 소리나 들뜸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전화(인터넷)가 연결이 안되요.
세대에 설치된 단자 및 공유기 연결부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시고, 이상이 없을 시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통신업체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기가 들어오지 않아 많이 불편해요.
- 세대 내 분전반(차단기함)의 차단기가 ‘Off’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차단기를 ‘On’으로 올려도 다시 내려갈 경우 관리사무소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욕실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것 같아요.
욕실 바닥 배수구 및 세면기의 트랩 내부는 항상 물이 고여있어 악취를 막아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장기간 외출 시 물이 증발하거나 이물질이 쌓여 물이 고여 있지 못하는 환경이 될 수 있으니, 배수구 청소를 실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난방이 잘되지 않는 것 같아요.
- 개별난방
온도조절기의 온도설정 및 온수분배기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조작의 어려움이 있을 시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중앙난방
중앙난방이나 지역난방은 씽크대 하부에 있는 구동기나 온도조절기 불량으로 밸브가 닫혀 난방수가 흐르지 않을 수 있으니, 세대 난방계량기 수치가 변하지 않을 시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난방은 온수분배기에서 멀어질수록 난방이 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분배기에서 가까운 곳의 밸브는 약간 잠그고 먼 곳은 활짝 열어서 밸런스를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이 잘 안 나와요.
- 모든 세대가 수전을 동시에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급수압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싱크대 하부장(개수대 하부)을 열어보면 급수 밸브가 있으니 오른쪽으로 열어주세요.
급수밸브를 조절하였는데도 증상이 개선 안되면 관리사무소 또는 당사 AS담당 직원에게 문의하여 주세요.
에어컨 전원이 안 켜져요.
전원이 안 켜질 시 관리사무소에 문의하여 주세요.
현재 설치된 에어컨은 멀티형 에어컨 시스템 사용으로 1대의 실외기에 여러 대의 에어컨이 연결 및 연동되어 있습니다. 1세대에서 차단기를 내려 다른 세대의 에어컨이 작동하지 않을 시, 관리사무소에서 프로그램 모니터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며, 실외기 뒤편 ‘On-Off 스위치’를 조정하면 차단기 내린 세대를 제외한 다른 세대의 에어컨 사용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빌트인 가전이 작동이 안되요.
- 세대 내 분전반(차단기함)의 차단기가 ‘Off’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전제품 전원코드가 콘센트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기 사항 조치 후 미 작동 시 입주 때 지급해드린 설명서를 참고하시고, 이후에도 미 작동 시 관리사무실 또는 제조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빌트인 제품 사용법이 알고 싶어요.
입주 시 지급해드린 세대 시설물 설명서에 빌트인 제품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S 신청 방법과 비용을 알고 싶어요.
- 하자 접수는 관리사무실과 당사 A/S담당 직원을 통해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 하자보수 기간 중에는 무상 A/S를 제공합니다.
- 하자보수 기간 종료 후에는 유상 A/S 또는 입주자께서 별도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하자보수 기간 중이라도 입주자 실수로 발생된 하자에 대해서는 무상 A/S를 제공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입주자께서 별도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화재 발생 시 긴급조치 방법을 알려주세요.
화재 발생 시 지급해드린 소화기 또는 근처에 소화기를 사용하여 초기 진화를 하십시오. 초기 진화가 안될 때는 소화전의 발신기 세트에 있는 버튼을 강하게 눌러 화재발생을 알리신 후 신속히 대피해 주시기 바랍니다(소화전의 발신기의 버튼을 강하게 누르시면 벨이 울리게 됩니다).
화재가 발생 시 일정온도 이상 상승하게 되면 자동으로 스프링클러가 작동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