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결로로 인해 벽에 곰팡이가 많이 생겼어요.

  1. 결로는 내외부 온도차에 의한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2. 평상시 벽면에 적재 중인 짐은 통풍이 잘되도록 벽에서 떨어뜨려 주십시오. 벽면에 발생한 곰팡이 제거 시에는 곰팡이를 걸레로 닦아내지 마시고, 곰팡이 전용 제거제를 사용하여 제거하시면 됩니다.

온도차에 의한 결로는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방치하여 습한 환경이 지속되면 필연적으로 곰팡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환기 및 곰팡이 제거로 관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결로에 관한 국토교통부 참고 홍보물
결로 저감 위한 공동주택 생활환경 홍보물 [2016.04.06]
http://www.molit.go.kr/USR/policyData/m_34681/dtl.jsp?id=4099

현관문이 너무 빨리 닫히거나 잘 안 닫혀요.

현관문 상단에 설치된 ‘도어체크’ 조정으로 간단히 처리 가능한 사항이며 관리사무소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디지털 도어록이 고장이에요.

  1. 디지털 도어록 고장으로 인해 문이 갑자기 안 열리는 경우, 해당 제조사 또는 관리사무실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디지털 도어록의 갑작스러운 고장으로 문이 안 열리는 경우를 대비하여 평상시에 외출 시 비상키를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층간소음이 심각해요.

층간소음은 현재까지 꾸준히 제기되는 문제로 콘크리트 일체 건축물은 진동과 잔향을 완전히 제거할 수 없으며, 입주 후 시공사에서 층간소음을 지속적으로 관리/개선하는데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동주택 및 오피스텔 생활은 입주자간 이해와 배려가 최우선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여름철만 되면 천정 도배지가 처지고 울어서 쭈글쭈글 해요.

천정 도배 시 석고보드 이음부에 ‘틈막이 초배’ 작업을 하며, 여름철에 높은 습도로 ‘틈막이 초배’가 처지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여름철이 지나고 습도가 낮아지면 다시 원상 복구됩니다.

마루판이 변색되었어요.

  1. 마루판 변색
    마루판은 주변 환경에 의해 시간이 경과되면 자연스런 변색(탈색)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2. 마루판 들뜸
    강화마루-자재의 특성상 바닥면에 부직포를 깔고 마루를 띄워서 시공하는 공법으로 되어있습니다. 튀는 소리나 들뜸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전화(인터넷)가 연결이 안되요.

세대에 설치된 단자 및 공유기 연결부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시고, 이상이 없을 시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통신업체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기가 들어오지 않아 많이 불편해요.

  1. 세대 내 분전반(차단기함)의 차단기가 ‘Off’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차단기를 ‘On’으로 올려도 다시 내려갈 경우 관리사무소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욕실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것 같아요.

욕실 바닥 배수구 및 세면기의 트랩 내부는 항상 물이 고여있어 악취를 막아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장기간 외출 시 물이 증발하거나 이물질이 쌓여 물이 고여 있지 못하는 환경이 될 수 있으니, 배수구 청소를 실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난방이 잘되지 않는 것 같아요.

  1. 개별난방
    온도조절기의 온도설정 및 온수분배기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조작의 어려움이 있을 시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 중앙난방
    중앙난방이나 지역난방은 씽크대 하부에 있는 구동기나 온도조절기 불량으로 밸브가 닫혀 난방수가 흐르지 않을 수 있으니, 세대 난방계량기 수치가 변하지 않을 시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난방은 온수분배기에서 멀어질수록 난방이 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분배기에서 가까운 곳의 밸브는 약간 잠그고 먼 곳은 활짝 열어서 밸런스를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이 잘 안 나와요.

  1. 모든 세대가 수전을 동시에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급수압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2. 싱크대 하부장(개수대 하부)을 열어보면 급수 밸브가 있으니 오른쪽으로 열어주세요.

급수밸브를 조절하였는데도 증상이 개선 안되면 관리사무소 또는 당사 AS담당 직원에게 문의하여 주세요.

에어컨 전원이 안 켜져요.

전원이 안 켜질 시 관리사무소에 문의하여 주세요.

현재 설치된 에어컨은 멀티형 에어컨 시스템 사용으로 1대의 실외기에 여러 대의 에어컨이 연결 및 연동되어 있습니다. 1세대에서 차단기를 내려 다른 세대의 에어컨이 작동하지 않을 시, 관리사무소에서 프로그램 모니터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며, 실외기 뒤편 ‘On-Off 스위치’를 조정하면 차단기 내린 세대를 제외한 다른 세대의 에어컨 사용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빌트인 가전이 작동이 안되요.

  1. 세대 내 분전반(차단기함)의 차단기가 ‘Off’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가전제품 전원코드가 콘센트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상기 사항 조치 후 미 작동 시 입주 때 지급해드린 설명서를 참고하시고, 이후에도 미 작동 시 관리사무실 또는 제조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빌트인 제품 사용법이 알고 싶어요.

입주 시 지급해드린 세대 시설물 설명서에 빌트인 제품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S 신청 방법과 비용을 알고 싶어요.

  1. 하자 접수는 관리사무실과 당사 A/S담당 직원을 통해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2. 하자보수 기간 중에는 무상 A/S를 제공합니다.
  3. 하자보수 기간 종료 후에는 유상 A/S 또는 입주자께서 별도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하자보수 기간 중이라도 입주자 실수로 발생된 하자에 대해서는 무상 A/S를 제공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입주자께서 별도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화재 발생 시 긴급조치 방법을 알려주세요.

화재 발생 시 지급해드린 소화기 또는 근처에 소화기를 사용하여 초기 진화를 하십시오. 초기 진화가 안될 때는 소화전의 발신기 세트에 있는 버튼을 강하게 눌러 화재발생을 알리신 후 신속히 대피해 주시기 바랍니다(소화전의 발신기의 버튼을 강하게 누르시면 벨이 울리게 됩니다).

화재가 발생 시 일정온도 이상 상승하게 되면 자동으로 스프링클러가 작동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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